2019년 5월 28일 화요일

'be동사'는 왜 'be동사' 인가?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영작을 위한 2가지 선택과 3가지 재료


"불완전한 영작 The imPerfect Writig"

영작을 위한 2 가지 선택


개인적으로 영어에서 문장 구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be동사’가 있는 문장과 없는 문장입니다.


즉, ‘be동사’를 쓸지 말지를 정하는 것이 영작에서 여러분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그리고 첫 번째 선택이죠.


그 선택을 정확히 하기 위해 영어의 중심인 동사, 특히 ‘be동사’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문제는 많은분들이 ‘be동사’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는 거죠.


'be동사'를 잘 모른다는고 말하면 이상하게 들릴 겁니다. 너무나 기본적인 내용이니까요. 아무도 "나는 be동사를 잘 몰라"라고 말하는 걸 본적이 없을 겁니다.


제가 대치동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be동사’에 대해 실제로 물어보면 다 안다고 하죠. 그러면서, ‘am, are, is’ 같은 거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be동사’의 종류를 단순히 나열한 것일 뿐, 'be동사'를 이해한 건 아닙니다.


용어로 보면 ‘be동사’라고 불려서 동작을 나타내는 ‘run, drive, like’ 같은 일반동사와 혼동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be동사'는 사실 동작이 없는 연결 단어에 가깝죠. 


‘be 동사’는 단순히 주인공의 상태/정의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며, 이는 문장에서 주어의 동작이 없는 경우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죠.




https://brunch.co.kr/@dohyunkim/24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