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영어강의] "영어 고수 되는법? 영어 공부 아니고 습득이 답이다"

"영어 고수 되는법? 영어 공부 아니고 습득이 답이다"
 - Dr. Stephen Krashen-

주제: 기존에 영어 방법의 문제점과 해결책
영어 공부가 아니라 습득을 통한 중급자가 고수되는 방법 !!



Dr. Stephen 은 저명한 응용 심리 학자이며, 문법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교수이며, 외국어 습득 방법과 관련한 책과 논문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언어 습득에서 특히 제2외국어 언어 습득에서는 스티브 잡스 급 인물입니다. 몰랐죠?

이분이 홍콩에서 진행한 강의를 제가 설명을 추가하여 reproducing한 강의 입니다.
우리가 언제 "영어 공부" 를 해야하고 언제 "영어 습득"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
많은 예제와 증거를 제시하면서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제가 이 강의를 좀 더 빨리 발견했더라면.. 2년은 세이브 했을 내용인데!!
졸업 하기 두달전에 발견하고는 이러고 있다...

=======================================================================

Dr. Stephen 강의 중:

"Speaking is not a practicing" "speaking is a result, not a cause" 
말하기는 말하기 향상의 원인이 아니라 읽기와 듣기를 통해 배출 되는 결과물 이기 때문 입니다.
(원어민이랑 맨날 말 한다고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과 연결이 안됩니다.)

"아이들의 97%는 이야기를 좋아한다 스토리를 듣고 싶고 하고 싶어한다. 아이들에게 매일 30분씩 읽고 싶은 책을 고르라 하여 어떠한 리포트나 시험, 심지언 단원 요약도 시키지 않고 그냥 좋아하는 것을 계속 하도록 했다." 그리고 독서를 통한 수업을 한 아이들은 그 어떤 수업, 심지어 문법을 준비하는 반의 아이들 보다도 문법 점수가 높았을 뿐 아니라 그어떤 시험에서도 시험준비를 위해 영어 공부를 한 학생들의 점수를 월등히 앞섰다."



"부모, 선생님들은 아이들에게 책을 읽으라 강요해서는 안된다. 강요를 통한 독서는 1975년 이후에 이루어진 그 어떠한 연구에서도 효과를 증명하지 못했다."


=======================================================================


저의 해설을 추가한 모든 강의를 보시려면, 아래 클릭

강의 보러 가기 클릭






언어 습득쪽에 정말 "캐관심" 있어서 이쪽 분야에 그냥 확 다이빙 해보고 싶은 분들
이분 논문 바로 다운 클릭 




참고로 저의 블로그도 구독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위에 보시면 subscribe 옆에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매번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올 때 마다 공지 메일이 발송됩니다. 



저의 유투브 채널 / 페이스북 /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를 통해 educational technology 또는 미디어 기술 영어 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이나 정보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어떤 의견이든 어느 사이트에든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물론 글펌도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