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30일 수요일

연재#5] 왜 영어로 프리토킹이 힘들까요?


왜 영어로는 프리토킹이 힘들까요? 한국어로는 말이 너무 많아서 탈인데요. 이유야 여러 가지 갰지만 뇌과학이나 심리학적 접근으로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같이 생각해 보죠.

이번 편은 말콤 글라드웰이 snap judgment 에 대한 이론과 연구를 소개한 그의 저서 Blink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말콤의 이론을 넘어 Economic Sciences 분야에서 Nobel 상을 받았으며, Cognitive Biases Behavioral Economics Prospect theory로 잘 알려진, Daniel Kahneman 교수의 저서 “Thinking, Fast And Slow,”를 참고하여 제가 영어 교육에 적용한 설명입니다.

말은 거창한데 읽어보면 아시겠지만 제가 아주 착한 놈인 척 설명을 예쁘게 해줍니다.












블로그에 의견 남기실 분은 아래 사진처럼 comment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수정, 추가 설명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김도현 뉴미디엉 영어학원 홈: www.NewMediaEnglish.com


참고로 저의 
블로그도 구독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위에 보시면 subscribe 옆에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매번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올 때 마다 공지 메일이 발송됩니다. 



저의 유투브 채널 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이나 정보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어떤 의견이든 어느 사이트에든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물론 글펌도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