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20일 금요일

영어 책 추천] 부모들이 자녀 영어 교육을 위해 꼭 읽어야 할 영어 책 추천

남학생 & 여학생을 위한 매거진 하나씩 추천 하고 보니(관심 있는 분은 링크 참고하세요),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꼭 읽어야 할 책이 있어 추천합니다. 

저도 지금 읽고 있고요 이전에 Dr. Stephen 강의와 이전 포스팅 에서 제가 Read aloud 를 배우기 위한 책으로 추천 했던 책입니다.

이건 미국에서 완전 대박난 책인데 사람들이 잘 모르시더라고요. 아래 첨부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제 7판 개정입니다. 아마존에서 별5개중 5개 받은 책입니다. 저렇게 리뷰 받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어서 아래는 책을 구입한 사람들이 남긴 리뷰 입니다. 아마존에서는 리뷰를 아무나 남길 수 없습니다. 반드시 책을 구입한 사람만 남길 수 있어요. 일단 책을 구입하면, 나중에 email이 와서 리뷰좀 남겨주세요 하는 방식이죠. 그러니 광고성 글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책이 영어 원서라 도전 할 만한 분들은 직접 읽어 보시고요. 시간 관계상 아니면, 영어 능력치가 조금 모자라서 못 읽으시는 분들을 위해 요략해 드리자면, 결국 읽기가 매우 중요하다 입니다. 엄청난 양의 리서치결과 그리고 자신의 왜 이런 주장을 하는지 각종 사례들이 줄지어 나옵니다. 마치 아웃 라이어 처럼 리서치를 통한 데이터를 보여주기도 하고요. 그리고 독자들이 보내온 질문들에 대한 답변 형식이 책 중반에 나옵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한국에 사는 두자녀를 둔 엄마인데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해도 효과가 있나요?" 이런 식의 질문 입니다. 

그리고 작가는 이책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정의 내리고 저도 매우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this book is not teaching a child how to read "it's about teaching a child to want to read"
책을 어떻게 읽고 싶게 만들지를 알려주는 것이지 아이들에게 책읽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함이 아니다.


"Sooner is not better"  
"No rush to have a child reading before age six or seven. 
That's developmentally the natural time"
더 어릴 때 독서를 시작할 수록 더 좋은게 아니다!! 
한국 부모님들 꼭 세겨 두세요!!! 

제 때에 제대로 된 독서가 중요하다. 특히 아직 책 읽을 때도 안되었는데 욕심에 책 억지로 읽히면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핀란드에선 취학전 아동 에게 책을 읽히지 않습니다 (7세부터 독서 시작). 미국은 아주 어릴 때 부터 읽는데 핀란드는 일부러 안 읽도록 합니다. 그런데도 아이들의 지능, 성적 모두 핀란드가 앞서있죠 아주 압도적으로 핀란드가 앞섭니다. 보통 뇌 발달을 생각하면, 6~7세 정도가 적당 합니다. 책을 읽어 주시는 건 아주 어릴 떄 심지어 배속에 태아 때 부터도 좋습니다. 단지 직접 책을 읽도록 하는건 7세 부터 도와 주시면 됩니다. 4살인데 천자문 띄고 이런거 좀 티비에 그만 내보내면 좋겠네요 미디어에서요 이건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큰소리로 소리내어 읽거나, 소리내어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은 아주 좋은 방법이며, 
소리 낼수 없는 경우, 교실등에선 속으로 읽는 방법 SSR(Sustained Silent Reading)을 병행 하면서 읽습니다. 

부모와 선생님은 항상 독서를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지 읽으라고 시키거나 요구하면 안됩니다. 독서하는 분위기란 손먼 뻗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화장실 변기 앞에 책몇권을 넣은 바스켓을 배치 하거나, 식탁 주위, 쇼파 주위 등에 책을 두는 것입니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 좋은 위치는 역시 침대 바로 머리맡에 두고 그옆에 독서용 조명을 두는 거죠 잠들기 직전 30분 ~1시간 정도 책을 읽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일단 여기까지 입니다. 앞으로 채긍ㄹ 다 읽고 나면 추가 내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블로그도 구독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위에 보시면 subscribe 옆에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매번 새로운 포스팅이 올라올 때 마다 공지 메일이 발송됩니다. 

저의 유투브 채널 / 페이스북 을 통해 educational technology 또는 미디어 기술 영어 교육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이나 정보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어떤 의견이든 어느 사이트에든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물론 글펌도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